오토바이 배달통 세팅 방법 (안쪽)
“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등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
1. 빌트론 은박단열재
4. 배달통 스폰지 컵홀더
빌트론 50T 은박단열재
저 같은 경우에는 탑박스를 사용하지 않고 EPP 배달통을 사용합니다. 탑박스를 설치할 것이냐, EPP를 설치할 것이냐는, 뭐, 각자 취향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. 문제는 저의 EPP 배달통 안 쪽이 푹신푹신하지가 않아요.
푹신푹신하지 않으면 단차가 있는 길을 건널 때 마다 덜컹거리지 않을까 괜히 걱정돼서 스티로폼이라도 깔고 싶은 분들이 계실겁니다. 물론, 음료수는 봉지걸이를 이용하면 되지만 불가피하게 배달통 안에 넣어야 할 때가 있어서 배달통 안 쪽을 푹신푹신하게 만들면 좋습니다.
스티로폼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하는데, 저같은 경우에는 두께가 30T인 은박단열재를 사용합니다. 그런데, 지금 사용해보니까 훨씬 두꺼운 50T짜리 단열재를 사용하는 게 더 좋았을걸, 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. 두께와 길이 모두 사이즈별로 있으니 각자 사이즈에 맞게 구입하신 후 칼로 짤라서 배달통 안에 깔아두시면 좋습니다.
실리콘 양면 테이프
배달통 파티션(칸막이)은 밑판의 자석에 붙도록 설계되어 나옵니다. 그런데, 이 밑판이 배달통에 완전 정확하게 맞으면 상관없지만 양쪽으로 약간의 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. 그러면 배달할 때 은박단열재를 밑에 깔더라도 막 움직여요. 그러면 굉장히 불편합니다. 그래서 은박단열재 위에 밑판을 올릴 때 강력한 실리콘 양면 투명 테이프로 붙이시면 좋습니다.
배달통 자석 파티션
배달통 자석 파티션은 보통 밑판과 같이 세트로 판매합니다. 문제는 이 자석 파티션도 접착력에 따라 힘이 다릅니다. 개인적으로 3000 가우스 자석 파티션은 비추입니다. 언덕이나 내리막길에서 움직여요. 저는 그래서 자석 파티션은 4,000 가우스 자석 파티션을 추천합니다. 튼튼하고 왠만하면 안 움직입니다.
배달용 스폰지 컵홀더
여러가지 많이 사용해봤지만, 위의 이미지에 나오는 제품이 제일 나았습니다. 4구가 한꺼번에 오는데, 2구로 나눠 짤라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
0 댓글